본문 바로가기
정보의바다

토스 해외주식 환전방법과 수수료

by icanbuja 2023. 6. 14.
반응형

 

토스 해외주식 환전방법

토스에서도 해외주식이 가능해졌다. 토스 증권계좌를 만들어 주식거래와 해외주식 모두 거래할 수 있고 소수점거래 역시 가능해졌다. 환율 우대가 95% 가능하다는 말에 토스증권으로 해외주식을 시작해보았다. 설치는 아래 배너를 이용하시길 바란다.

 

 

 

기존에 삼성증권을 이용했는데 환전시 생각보다 우대가 많이 되지 않음을 알게됐다 고객센터에 전화로 환율우대등록을 요구하니 계좌에 3천만원 이상부터 우대율 등록이 가능하다고했다. 환율 우대가 가능한 여러 증권사를 찾아보았다. 그러다 눈에 들어온 토스증권. 3가지의 장점이 있다.

  • $10이하 해외주식 주문시 수수료무료
  • 환율우대 95% 단, 영업시간 9:10~15:20분까지
  •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평생무료 (타 증권사는 실시간 시세무료도 유료서비스로 제공한다)

환율우대 95%

영업일 9:10~15:20분 사이에 환전을 하면 환율우대 95%를 받을 수 있다. 이는 환전금액의 0.05%가 환전 수수료(스프레드)로 부과되는 것으로 거의 기준환율처럼 적용을 받는다는 거다. 영업일이외나 위의 시간 이외 시간에 환전하게 되면 환율우대는 50% 수준이다. 해외주식을 급하게 매수해야 했기때문에 50%의 우대만 받고 거래를 했다. 

 

해외주식 환율우대방법

 

해외주식 환전방법 환율우대 방법

해외주식 환전방법 해외주식하려면 먼저 환전을 해야한다. 달러로 환전을 해야 미국주식을 투자할 수 있기때문에 해외주식 거래시 환전방법과 환율우대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증권사 계좌로

icanbuja.com

 

엔화 환율전망

 

엔화 환율 전망과 살때 팔때 계산하는 법

엔화 환율 전망 엔환환율이 900원대에 진입하며 엔화에 투자하려는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엔화가 쌀 때 사두었다가 비쌀 때 팔겠다는 건데 이전 글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살 때 환율과 팔 때의

icanbuja.com

 

달려 환전 방법

 

토스는 매우 직관적으로 화면이 몇 개 없어 정말 찾기가 쉽다. 이를테면 맨 아래 주식 버튼을 클리하면 주식 매도 매수가 가능하다. 원화로도 구매할 수 있지만 해외주식은 달러로 사야 가격을 확인하기 편하기 때문에 외화로 매수하기로 하고 주식→달러→채우기 순으로 들어간다. 기존 토스에 보관중인 원화를 달러 채우기로 환전한다. 

 

토스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사실 이 부분도 많은 분들이 비교하지 않고 쉽게 거래하시는데 해외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꼼꼼하게 비교하신 후 증권사를 선택하시기 바란다. 보통 증권사 해외주식 수수료는 0.25%이다. 은근히 많이 나가는데 비용으로 나가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2023년 6월까지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율은 0.1%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 기간 이후 이벤트가 종료되면  0.25%로 부과된다. 하지만  이벤트 기간이 연장될 수도 있기때문에 추후에 지켜봐야겠다. 총 주문금액이 10불 이하이면 수수료는 전면 무료이다. 예를 들어 매일 커피값을 아껴 해외주식에 투자하고 싶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10불이하의 거래를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해외주식을 매수할 때와 매도할 때 각각 부과되니 살 때 냈다고 해서 팔 때 안내는 수수료가 아닌 각각 부과되는 형태임을 기억하자. 

 

신용카드 해외결제수수료  보기

 

신용카드 해외사용시 결제수수료와 환율계산법

신용카드 해외사용시 결제수수료 코로나와 함께 멈춘 해외여행 봇물이 터졌다. 5월 대체 휴가가 많아 연차를 조금만 활용한다면 해외여행이 충분히 가능해졌다. 해외여행이 많아지며 해외에서

icanbuja.com

 

해외주식 매수거래

 달러 채우기로 환전을 하셨다면 이제 원하는 해외주식을 매수하면 된다. 주당 희망가격으로 주문을 넣어넣고 해당 매수가에 주문이 체결되기를 기다리면 된다. 에를 들어 테슬라 주식을 한 주당 245$에  구입했다면 해외주식 수수료는 0.1%인 7.59$이 적용되고 비용으로 나간다. 해외환전시 이러한 비용을 계산해서 조금 넉넉히 가지고 있어야 해외주식 거래를 할 때 금액이 부족한 것을 막을 수 있다. 

 

 

해외주식 제세금

 

미국주식 거래의 경우 판매시 매도 수량의 0.0119%(최소 0.01달러, 최대5.95달러)와 판매대금의 0.0008% (최소 0.01달러)의 제비용이 각각 금융규제당국(TAF)과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의해 부과될 수 있으니 이 비용도 계산하여 환전해 놓으시길 권유한다. 

 

이용후기

실제 토스 증권을 사용해보니 직관적으로 거래를 조작하기가 쉬웠고 실시간 시세가 조회되니 금액의 변동을 바로바로 볼 수 있는 것이 좋았다. 또한 미국주식이 밤에 이뤄지다 보니 한 번 거래하기가 힘들었는데 시간외거래도 가능하니 낮에도 해외주식거래를 할 수 있어 이 부분이 편리하게 느껴졌다. 하지만 토스증권의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기간이 연장되지 않는다면 이보다 더 저렴한 증권사 이벤트를 찾아나서도 좋을듯하다. 결론적으로 환율우대부분을 놓고 보면 토스증권이 계좌를 개설해서도 바로 환율우대 받을 수 있다는 것과 실시간 시세조회, 시간외 거래가 가능한 점 , 소액으로 소수점 거래가 가능한 것이 타 증권사에 비해 장점으로 작용했다. 여러 증권사를 이용해보시고 보다 수수료가 저렴한 증권사와 자신과 맞는 편의성을 살펴 선택하시면 좋을듯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