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바다

엔비디아 실적발표 생성형 인공지능 최대 수혜주

by icanbuja 2023. 8. 24.
반응형

엔비디아 실적발표

나스닥을 이끌고 있는 엔비디아가 2023년 8월23일 실적을 발표했다. 주당 2.7달러의 분기당 주당 순익은 시장이 에상한 2.07을 크게 웃돈다. 3분기 실적 발표후 주가도 500달러를 돌파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엔비디아의 고공행진 이유

 

 

엔비디아의 이같은 고공행진은 이유는 무엇일까. 생성형 인공지능 (AI)의 최대 수혜주이기 때문이다. 엔비디아의 매출이 이를 잘 나타내주고 있는데 주춤하던 나스닥을 시장을 이끈것도 엔비디아의 이같은 특성때문이다. AI용 반도체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을 뿐더러 앞으로도 생성형 인공지능 반도체는 지속적인 수요가 있어 엔비디아의 매츨이 지금보다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다. 산업 전반적으로 인공지능이 활용되는 시대가 도래했기에 수요는 더욱 확대될 것이다. 엔비디아는 이러한 성장세를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다. 

 

 

엔비디아 매출액과 전망

 

출처:인베스팅

엔비디아의 3분기 매출은 135억 1000만 달러였다. 시장의 예상치 112억2000만 달러르 크게 상회한 수치이다. 전년대비하면 엔비디아의 매출은 88% 상승했고 다음분기 매출 전망을 160억 달러로 예상했다. 엔비디아이 이러한 시장예상을 우회하는 실적달성은 생성형 인공지능 반도체 수요가 급등하고 있기때문이다. 시장예상을 뛰어넘는 매출로 제시하는 목표주가도 오르고 있다. 

 

 

엔비디아 언제까지 오르나

 

3분기 실적발표 이후 엔비디아의 주가도 급등했는데 시간외거래에서 8% 급등했다. 시간외거래에서 508.75 달러 정규장에서 3.17% 상승마감했다. 엔비디아의 주가가 그야말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전망이다. 

생성형 인공지능 시장에서 엔비디아의 입지는 독보적이다. 뚜렷한 경쟁자가 나타나지 않는다. 앞으로 엔비디아의  지금같은 행보는 유지될듯하다. 쉽게 진입할 수 없는 특수시장인 만큼 당분간 엔비디앙의 고공행진은 계속적 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