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바다

배당금 높은 주식 배당순위 50 배당금 알아보기

by icanbuja 2023. 10. 19.
반응형

 

 

제2의 월급인 배당금에 대해 관심이 높이지고 있다. 요즘같이 주식장이 좋지 않을 때 변동성은 작으면서 이자처럼 배당금이 들어오는 배당주야말로 대안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배당순위 TOP50 종목은 아래 바로가기로 확인하시기 바란다. 

 

 

 

배당금 높은 주식

 

3040이 많이 하는 배당주식을 보면 우량주식이 눈에 띈다. 우선 대한민국 대표기업인 삼성은 1주당 배당금 1,444원이다. 삼성전자는 분기배당 대표업종이다. 현대차는 주당 7,500원의 배당금이 지급됐는데 올해 연말배당금은 작년보다 높은 수준으로 결정될 것으로 보이며 SK증권에서 9,500원을 예상하기도 했다 . 

 

sk하이닉스는 주당 1,200원 배당하고 네이버는 주당 1,329원 배당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배당귀족주

 

 

 

애플도 배당금을 지급하는데 1주당 1,270원이며 2월,5월, 8월, 11월에  분기배당금을 지급한다. 현대모비스 주당 4,000원, 포스코홀딩스 주당 9,000원이며 배당수익률은 1.67%이다. LG전자 주당 700원, 기아 주당 3,500원 배당금을 지급한다 

 

 

엔비디아도 주당 배당금을 지급하는데 주당 216원으로 미미하지만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주당 3,676원이며 SK는 주당 5,000원이다. 삼성전기 주당 2,100원 배당금을 지급한다. 

 

엔비디아나 마이크로 소프트는 배당금 지급이 없는줄 알았는데 주주에게 이익금을 배당한다는 것이 놀라웠다. 특히 엔비디아는 3월, 6뤌,9월, 12월 분기배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배당수익률은 0.03%의 미미한 수준이긴 하지만 배당을 안주는 기업보다는 낫다.

 

 

 배당수익률

 

 

 

 

마이크로 소프트 역시 3월,6월,9월,12월에 연간 0.82%의 수익률로 배당금 지급을 하고 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장점은 주식의 차익과 배당금을 함께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배당주의 특성은 주식의 장이 오를때 가파르게 오르지 않는 단점이 있는 대신에 주식의 장이 하락할 때 하락폭이 크지 않아 경기침체기에 선호되는 특징을 보이는데 마이크로 소프트는 수익과 동시에 배당금을 지급하니 일석이조의 상품이라 할 수 있겠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투자하는 것은 금물. 요리조리 잘 비교해 보고 꼼꼼히 따져보아 단기가 아닌 장기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신중함은 필수이다.

 

 

금융지주사들의 주주환원정책으로 1년에 한 번 내지는 두 번 배당하던 것이 점차 분기배당으로 번져가고 있다. 이전보다 배당금 지급도 많이 성장했는데 이것은 금리가 높아 은행 영업이익이 늘어난 것도 있지만 금융권의 주주에게 배당금을 돌려주는 것을 기본적인 기업의 덕목으로 마인드가 점차 바뀌고 있는 것도 작용했다고 본다

 

그중에서도 하나금융지주는 작년 연 8. 69%에서 올해 9.32%의 수익로 성장했다. 4뤌, 5월, 8월에 지급하며 연간 배당금은 3,750원이다. 지난 5년간 39.58%의 연간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유의사항

 

배당만을 목적으로 배당락일에  맞추어 단기매매를 하는 것은 바람직한 방법은 아니다. 이유는 배당락일 이후 주가가 하락할 때 배당금보다 하락한 주가로 손실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어디까지나 모든 투자는 언제든 써도 상관없는 여유금액으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조금의 배당금을 얻으려다 손실을 보는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수 있다. 보유하기 이전에 충분한 모의투자와 오랫동안 관심있는 주식의 흐름을 이해하고 '숙지가 완전히 되었다'라고 생각되실 때 진입하시길 권유드린다.  실제로 배당주식에 진입하기 전에 2년여 동안 소액의 주식을 매수하고 금리가 떨어졌을 때 가격변동과 소비자 물가지수가 상승했을 때 해당주식의 변화를 다각도로 공부했다. 

 

정찰대 1주를 오랫동안 지켜보다 실제 매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다. 같은 팩트에도 서로 다른 기사와 유튜브영상들 홍수 속에 자신만의 줏대를 가지고  판별하는 능력이 무엇보다 필요해보인다. 

 

배당으로 재투자하여 워렌버핏이 말한 복리의 힘도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 제2의 인생을 준비하기 위해 안정적인 수익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것만으로도 인생이 풍부해지지 않을까.

 

 

 

 

 

※종목추천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