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은 언제부터 우리 생활에 존재했을까 아주 오래전부터 구글은 있었고 시대에 따라 형태를 달리하여 장수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 구글이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어떤 형태로 탈바꿈하여 오랜 기간 지속되고 있는지 알아보고 싶다. 구글의 연혁과 최근 구글의 전략과 최근 행보에 대해 알아본다.
구글의 연혁
구글은 광범위한 인터넷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 회사이다. 1998년 스탠퍼드대 박사과정 학생인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이 세계의 정보를 정리하고 누구나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했다. 구글의 역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다음과 같다
- 1995년 -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이 스탠포드 대학에서 대학원생으로 만난다. 페이지는 스탠퍼드 대학의 박사과정을 고려하고 있고 브린은 그를 캠퍼스를 안내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 1996년 - 페이지와 브린은 개별 웹 페이지의 중요성을 결정하기 위해 링크를 사용한 BackRub이라는 검색 엔진에서 공동 작업을 시작했다.
- 1997년 - BackRub이 Google이 되었습니다. "Google"이라는 이름은 숫자 1 뒤에 100개의 0이 뒤따르는 숫자를 나타내는 "Googol"이라는 단어에 대한 놀이입니다.
- 1998년 -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의 공동 설립자인 앤디 벡톨셰임으로부터 10만 달러의 초기 자금으로 9월에 설립되었다. 첫 번째 구글 서버는 스탠퍼드 기숙사 방의 레고 블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1999년 - 캘리포니아 멘로 파크에 있는 차고로 사무실을 옮겼습니다. 그것은 이미지와 뉴스 검색을 도입한 "Google 2.0"이라고 불리는 첫 번째 주요 업데이트를 공개한다.
- 2000년 - 기업들이 구글의 검색 결과 페이지에 광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AdWords를 출시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검색 엔진이 된다.
- 2001년 - 최초의 모바일 검색 서비스를 출시하여 사용자들이 휴대폰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한다. 2002년 - 구글 뉴스가 출시되어 다양한 출처에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다. 구글은 인기 있는 블로그 플랫폼인 블로거를 인수한다.
- 2003 - 웹사이트 소유자들이 사이트에 표적 광고를 표시함으로써 돈을 벌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인 AdSense를 소개한다. 그것은 또한 프린트를 출시하는데, 이것은 결국 구글 북스가 된다.
- 2004년 - 16억 7천만 달러를 조달하는 IPO로 8월에 상장한다. 구글 지도, 지메일, 구글 스콜라 등도 출시한다.
- 2005년 - 무료 웹사이트 분석 도구인 Google Analytics를 출시한다.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도 인수한다.
- 2006년 - 세계에서 가장 큰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를 16억 5천만 달러에 인수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검색어의 인기를 보여주는 구글 트렌드도 공개한다.
- 2007년 - 안드로이드를 오픈 소스 모바일 운영 체제로 출시하여 다른 회사들이 이를 사용하고 수정할 수 있게 한다. 그것은 또한 많은 도시의 거리 수준의 뷰를 제공하는 구글 스트리트 뷰를 출시한다.
- 2008년 -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와 경쟁하는 웹 브라우저인 크롬을 선보였다. 클라우드 기반 생산성 도구 모음인 구글 앱도 출시한다.
- 2009년 - 트위터와 다른 소스의 실시간 업데이트를 보여주는 실시간 검색을 도입했습니다. 실시간 협업 플랫폼인 구글 웨이브도 출시하지만 결국 단종된다.
- 2010 - 사용자가 입력할 때 검색 결과를 표시하는 Google Instant를 소개합니다. 그것은 또한 소셜 게임 회사인 슬라이드를 인수한다.
- 2011년 - 자사의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인 구글+를 선보였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휴대전화 제조업체인 모토로라 모빌리티를 인수한다.
- 2012년 -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 및 협업 도구인 Google Drive를 출시합니다. 그것은 또한 정보를 미리 보기 디스플레이로 표시하는 웨어러블 기기인 구글 글라스를 소개한다.
- 2013년 - 안드로이드와 통합된 예측 개인 비서 구글 나우를 출시합니다. 인기 내비게이션 앱인 웨이즈도 인수한다. 2014년 - Google은 교사들이 온라인으로 수업을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Google Classroom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홈 기기 제조업체인 네스트도 인수한다.
- 2015년 - 알파벳이라는 새로운 모회사를 설립하는 대규모 구조조정을 발표했다. 구글은 알파벳의 자회사가 된다. 클라우드 기반 사진 저장 및 공유 서비스인 구글 포토도 출시한다.
- 2016년 - 가상 비서 어시스턴트 출시.2016년 이후로 중요한 발전과 변화를 가져왔다. 2016년 이후로 많은 중요한 발전과 변화를 가져왔다.
최근 행보
- 알파벳 주식회사: 2015년 8월 구글은 구조조정을 단행하고 알파벳 주식회사라는 새로운 지주회사의 자회사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구조는 핵심 사업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주었고, 자율주행차, 헬스케어, 로봇공학과 같은 다른 프로젝트들은 알파벳 우산 아래 별도로 관리될 것이다.
- Google 길잡이: 2016년, 디지털 어시스턴트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출시했다. 그것은 사용자가 작업을 수행하고, 질문에 답하고, 다른 서비스와 상호 작용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음성 제어 AI 기반 디지털 비서이다.
- Google 홈: 또한 2016년에 구글 어시스턴트에 의해 구동되는 스마트 홈 기기인 홈을 선보였다. 그것은 사용자들이 스마트 홈 장치를 제어하고, 음악을 재생하고, 뉴스 업데이트를 받는 것 등을 가능하게 한다.
- Google 픽셀: 2016년, 또한 첫 번째 스마트폰인 픽셀을 출시했다. 픽셀은 아이폰과 삼성 갤럭시와 같은 다른 고급 스마트폰들과 경쟁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 구글 클라우드: 최근 몇 년 동안,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에도 많은 투자를 해왔다. 2017년에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구글 클라우드로 다시 이름을 바꾸고, 그 이후로 아마존 웹 서비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같은 다른 주요 업체들과 경쟁하기 위해 제공을 확장하고 있다.
- YouTube TV: 2017년 주요 네트워크와 케이블 채널에서 다양한 라이브 및 주문형 프로그램에 액세스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텔레비전 서비스인 YouTube TV를 출시했다.
- Google Stadia: 2019년 게임기나 게임 컴퓨터 없이도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모든 기기에서 비디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게임 플랫폼 스타디아를 출시했다.
전체적으로 구글은 2016년부터 디지털 비서, 스마트 홈 기기, 클라우드 컴퓨팅, 게임 등의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서비스를 확대해 왔다
반응형
'정보의바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비디아 소개와 경쟁업체 (0) | 2023.03.07 |
---|---|
디즈니 기업소개와 성공전략 (0) | 2023.03.06 |
아마존의 탄생과 경쟁업체 (0) | 2023.03.06 |
애플기업소개 및 향후전망 반도체공급 (0) | 2023.03.05 |
테슬라의 미래전망과 전기차의 역사 (0) | 2023.03.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