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저렴하게 교체하는 법
차량정비를 하다보면 타이어를 교체해야한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타이어에 대해 잘 모르고 교체하게 되면 시중보다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잘 알고 있으면 고물가 시대 저렴하게 타이어 교체가 가능하다. 바로 코스트코에서 타이어 예약하여 교체하는 방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코스트코 타이어 교체방법
1. 코스트코 홈페이지에 점속하여 타이어 메뉴를 선택한다
2. 자동으로 검색하거나 타이어 사이즈로 검색하는 방법으로 차에 맞는 타이어를 찾는다.
3. 타이어 장착할 매장을 선택한다
4. 주문할 타이어 제품을 선택한다
5. 결제단계에서 장착일시를 선택하다
내 차 타이어를 잘 모르겠다면 타이어 사진을 찍어 위의 예시처럼, p다음에 오는 숫자가 타이어폭이고 두번째 숫자가 편평비, 세번째 R뒤에 오는 두자리 숫자가 림직경이다. 타이어 사이즈로 검색할 수 있다. 매장을 선택하여 예약을 잡을 때는 아쉽지만 평일만 가능하고 현장에서도 타이어 교체를 받을 수 있지만 원하는 타이어가 소진될 수 있으니 미리 예약을 하시는 것을 권유드린다. 코스트코는 회원제이기 때문에 꼭 본인회원이 구매하고 장착해야한다. 본인확인을 하고 타이에 교체에 들어가기때문에 이 부분은 유의하시기 바란다.
가격
가장 중요한 가격. 매장마다 타이어의 종류가 다르긴한데 금호타이어 71의 경우 타이어 4짝을 교체하고 타이어 1개당 장착비 6천원이 발생한다. 4개를 동시에 교체하면 각 1만원씩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품권 이벤트를 할 때가 있는데 이때는 9만원 할인을 받아 55만원에 교체할 수 있다. 개당 139,400원 꼴이다. 할인과 쿠폰의 영향으로 시중보다 많이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다. 코스트코 연회비를 빼고도 남는 가격이다.
코스트코에서 타이어를 교체한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었는데 알고나니 앞으로 센터에서 비싸게 주고 타이어 교체할 이유가 없다. 알고 모르고의 차이가 30%이상 우리집 생활비에 보탬을 준다니 앞으로도 많은 연구를 해봐야겠다. 고물가 시대 짠테크로 우리집 경제를 책임져야 하는데 소소한 한 가지라도 아낀다면 이보다 더한 꿀팁이 어디있을까.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