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각질 제거 방법
여름철이 다가오며 샌들과 슬리퍼를 신게 되는데 발뒤꿈치 각잘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얼굴을 매일 관리하고 화장품을 바르며 보습에 기민하게 신경 쓰지만 발을 잘 보이지 않으니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된다. 뽀송한 발관리를 위한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 알아보자. 발각질 제거 제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첫번째, 보디용 스크럽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무리하지 않게 보디용 스크럽이나 고운 스크럽 전용 소금으로 물과 함께 문들문들 마사지해 준다. 두꺼워 보이는 발각질이라도 사실은 연약한 피부이기 때문에 억지로 사포로 밀거나 강한 강판으로 제거하는 것은 조심하는 것이 좋다. 자칫 정상피부까지 해치지 쉽다. 매일 부드러운 발전용 샴푸로 한 번 뿌리고 보습을 잘해준다면 발냄새도 많이 잡을 수 있고 깨끗한 발을 유지할 수 있다.
두 번째, 바셀린
손에도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처럼 발에도 보습을 위한 크림을 발라야 한다. 개인적으로 여러 가지 풋크림을 많이 써봤지만 바셀린만 한 것이 없다. 보습 최강자라 해도 무리가 없다. 다이소나 온라인몰에서 용량에 따라 5천 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팔꿈치나 발꿈치에 바르고 잠들면 다음날 촉촉해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발 각질의 경우 발샴푸로 깨끗이 씻고 꼼꼼히 건조한 후 바셀린을 뒤꿈치에 발라 랩을 씌워 수면양말을 신고 잠들면 된다.
세 번째, 주의할 점
발은 주기적으로 일주일에 한 번 각질을 제거하기를 권한다. 너무 자주 각질제거를 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에 손상이 갈 수 있으니 일주일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하다. 사포나 제거기, 기기, 약품을 이용할 때는 최소한의 선에서 조심스럽게 이용해야 한다. 각질을 없애려다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되어 각질이 더 심화될 수 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부드럽게 조금씩 천천히 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일시적으로 급하게 자극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것보다 안전하고 오랫동안 뽀송한 발을 유지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