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리비 납부로 신용점수 올리는
아파트 관리비를 성실히 납부한 내역으로도 신용점수를 올릴수 있다. 2020년 12월29일부터 신용평가 시 등급간 문턱효과를 없애기 위해 신용등급대신 신용점수를 활용한다. 동시에 비금융 정보로도 신용정수를 올릴 수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배너에서 확인하시기 바란다.
반응형
아파트 아이앱에서 관리비를 납부하려고 보니 성실한 관리비 납부로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다고 하여 찾아보았다. 살고 있는 관리소에 세대주로 등록요청을 한 후 관리비를 납부하여 신용회사에 접수하면 끝. 은행, 보험, 통신, 저축, 기타 등으로 지금까지 성실하게 납부중인 데이타를 정기적으로 전송해 신용평가에 반영할 수 있다.
관리비 세대주 인증
- 세대주 인증 : 세대주 인증은 관리사무소에서 사용하는 관리비 전산프로그램의 입주자 정보 등록여부로 확인한다. 세대주 인증을 위해서는 관리사무소에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전산 프로그램에 등록 요청해야 한다.
- 관리비납부 내역: 관리비를 정상 납부했더라도 관리사무소 전산 상황에 따라 납부내역을 확인할 수 없거나, 연체로 표시될 수 있다. 이런경우 신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고 자세한 내용은 관리사무소로 문의해야 한다.
- 제출한 적 없는데 완료된 경우: 신용점수는 주소를 기준으로 반영되기 때문에 가족 중에 한 사람이 동일한 주소로 이미 납부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다.
- 납부내역 초기화: 납부 내역은 주소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주소가 변경되면 납부내역이 초기화된다.
유의사항
- 최근 6개월 동안 연체없이 관리비를 정상 납부해야만 신용평가사에 제출이 가능하다
- 관리비를 정상적으로 납부했더라도 신용평가사의 내부 평가기준에 의해 신용점수가 오르지 않을 수 있다
- 신용평가 결과는 제출내역에 대한 상승분만 조회되며 신용점수 총점은 보여지지 않는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댓글